차 카페인 vs 커피 카페인, 어떻게 다를까?

차 카페인vs커피 카페인

티내다 흰꽃민들레차

티내다 마테차

티내다 캐모마일차

차 카페인 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지요?

커피와도 같이 일부 차는 카페인 포함되어 있는데요. 카페인이 있는 차 종류는 무엇인지 커피와 비교했을 때 함유량의 차이 등

이와 관련해 심리상담차 출신 티소믈리에가 운영하는 티내다에서 소개해드릴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

 

다소 좁은 유리잔에 갈색 빛깔의 차를 따르고 있는 모습 차 카페인

 

차 카페인 종류별 함량

녹차: 약 32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요. 그 중에서도 새싹일수록 카페인의 함량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요.

홍차: 홍차 한 잔(200~210ml)에는 대략적으로 35mg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백차: 백차에는 대략 34mg의 카페인이 들어있어요.

우롱차: 우롱차에는 39mg의 카페인이 함유되어 있어요.

말차: 말차는 57-133mg의 카페인을 가지고 있어요. 차를 그대로 갈아서 마시는 방법과 차 광재배를 통해 만든 어린 잎을 사용하기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높은 편이예요.

마테차: 마테차에는 약 128mg의 카페인이 있어요. 진하게 우려내는 방식 때문에 카페인 함량이 상당히 높은 편이예요.

햇살에 비치는 위치에 김이 피어오르는 투명한 유리 잔 속에 갈색빛깔의 차 한잔

 

차와 커피 평균 카페인 양 비교

한 잔의 커피(240ml)에는 95~200m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요. 이 부분은 제조방식과 커피의 종류에 따라 달라 지는데요. 일부 진한 커피에는 50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기도 해요.

반대로 차 한 잔(240ml)에는 14~6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요. 그러나 말차와 ​​마테차는 함유된 카페인 함량은 100mg을 초과하기도 해요.

결과적으로 차는 일반적으로 커피보다 카페인이 낮지만 특정 차는 커피와 유사하거나 더 높은 함유량을 가지고 있기도 해요.

커피 종류에 따른 카페인 함유량

에스프레소: 에스프레소 30ml 한 잔에는 약 63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요.

콜드브루 커피: 일반적으로 더치커피 한 잔(240ml)에는 약 200mg의 카페인이 들어 있어요.

뒷 배경은 흐릿하며 투명한 유리컵에 든 갈색빛깔의 차가 선명하게 찍힌 모습

 

카페인 하루 적정 섭취량

카페인의 지나친 섭취로 인해 수면장애, 불안감 등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어요. 그래서 식약처는 카페인 최대 일일섭취권고량을

성인의 경우 400mg 이하, 임산부는 300mg 이하, 어린이청소년은 체중 1kg2.5mg 이하로 권장하고 있어요.

여기서 주의해야 될 부분은 카페인 섭취양을 커피로만 계산하면 안된다는 점이예요. 우리가 하루에 섭취하는 음식에는 알게 모르게 카페인이 포함된 경우가 있어요.

그래서 자신이 섭취하고 있는 음식에 카페인이 얼마나 포함되어 있는지 알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해요.

차카페인 에 대해 잘 읽어보셨나요?

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차를 찾은 것 같다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 드려요.

차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자기다운 라이프 스타일이 만들어지도록 티내다는 응원하겠습니다.

티소믈리에게 운영하는 티내다 에서는 차와 관련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들이 많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차 카페인 요약

이름함유량
녹차32mg
홍차35mg
백차34mg
우롱차39mg
말차57-133mg
마테차128mg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

같이 보면 좋은 글
집중력에 좋은 차 함께 읽으면 좋은 글(아래click)집중력에 좋은 차 에 대해 찾고 계시지요?집중력은 중요한 능력이지요. …
Cresta Posts Box by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