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6가지 추천!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요약

티내다 호박팥차

티내다 작두콩차

티내다 모과차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에 대해 찾고 계시죠?

기본적으로 체온이 낮은 분들이 계시고, 여름에는 에어컨에 지속으로 노출되다보니 손발이나 냉방병으로 어려움을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고요.

관련해서 따뜻한 성질의 차 에 대해 심리상담사 출신 티소믈리에가 운영하는 티내다 매거진에서 소개해드릴게요!

끝까지 읽어주세요 🙂

나무도마위에 생강차 한잔

 

생강차

생강차는 그 특유의 독특하고 강한 향을 가지며, 맵지만 그 안에 달큰한 맛이 감도는 것이 특징입니다.

생강에는 체온을 높여주는 성질이 있어, 특히 겨울철이나 냉방기가 돌아가는 여름에 몸이 추울 때 마시면 좋습니다. 이는 냉방병의 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감기에 쉽게 걸리거나, 계절 변화나 냉방기 사용으로 인해 냉방병에 쉽게 노출되는 사람들에게도 특히 추천합니다.

천받침대위에 계피와 유리잔에 든 계피차 한잔

 

계피차

계피차는 여러 대륙의 다양한 문화에서 몸을 따뜻하게 하고, 건강을 증진하는 음료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서는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로서 사랑받아 왔습니다.

특히, 계피는 혈류를 촉진시키는 성질이 있어, 체온을 높이는 데에 효과적이며 이로 인해 수족냉증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달큰하고 따뜻한 차를 선호하는 사람뿐만 아니라,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 감기에 취약하거나 감기 초기 증상을 느끼는 사람에게도 계피차는 적극 추천됩니다. 또한, 춥고 건조한 겨울철에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좋습니다.

주변에 잘 익은 대추들이 여기저기 놓여져있고 투명한 유리주전자에 대추차가 들어 있음

 

대추차

대추차는 대추 고유의 달큰하고 고소한 맛을 지녔습니다. 부드럽게 퍼지는 향은 마실 때마다 마음까지 편안하게 해주는 느낌을 줍니다. 특히 겨울철에 따뜻하게 우려 마시면 몸과 마음 모두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긴장되거나 피로가 쌓였을 때, 대추차를 마시면 그 효과를 직접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대추에는 체온을 올려주는 성질도 있어, 추운 날씨나 몸이 차가울 때 대추차를 마시면 체온 조절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체온이 낮아서 항상 손발이 차가운 사람들에게도 몸을 따뜻하게 하는 대추차는 큰 도움을 줍니다. 

차 그릇위에 투명한 유리잔에 모과차 한잔

 

모과차

모과차는 달큰하고 부드러운 맛을 자랑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차 중 하나입니다. 

감기의 초기 증상이나 기침, 목 아픔을 느끼는 사람들에게 모과차는 더없이 좋은 선택입니다. 또한, 평상시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사람이나 잠이 잘 오지 않는 사람들에게도 모과차를 추천합니다.

모과차는 건강하면서도 맛있는 차로, 많은 사람들이 겨울철에 선호하는 음료 중 하나입니다. 따뜻한 물에 모과를 우려내어 마시면 그 특유의 맛과 향으로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해줍니다.

여성스러운 흰색 차접시와 컵에 든 붉은빛깔의 오미자차

 

오미자차

오미자차는 신, 단, 쓴, 매운, 짠의 다섯 가지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독특하고 특별한 맛을 자랑합니다. 특히 차를 마실 때 달콤새콤한 맛이 입안을 가득 채워줍니다.

오미자는 기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들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로와 스트레스로 인해 체력이 떨어진 사람들에게 좋습니다.

오미자에는 몸의 혈액 순환을 촉진하는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특히 찬 날씨에 몸이 차가울 때 따뜻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찬바람이 불 때,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오미자차 한잔은 여러모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투명한 유리잔에 든 도라지차

 

도라지차

도라지차는 그 특유의 쓴맛과 단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있어, 차를 마실 때 부드러운 입안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도라지는 체내의 열을 내리는 데 도움을 주어 몸을 따뜻하게 하고, 감기 초기 증상을 완화시키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도라지차는 폐 기능이 약한 사람이나, 기침과 목 아픔이 있는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됩니다. 또한, 겨울철에 몸이 차가울 때나 감기 초기 증상이 나타날 때 도라지차를 마시면 몸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 에 대해 잘 읽어보셨나요?

오늘 글은 여기까지입니다. 자신에게 맞는 차를 우선 글로 발견하셨다면 꼭 한번 체험을 해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차를 통해 자신의 취향을 발견하고 자기다운 라이프 스타일이 만들어지도록 티내다는 응원하겠습니다.

티소믈리에가 운영하는 티내다의 다른 포스팅을 보시면 차에 대한 더 재밌고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으니 한번 읽어보세요.

감사합니다 🙂

따뜻한 성질 차 요약

이름효능추천
생강차감기 예방,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소화 장애, 감기, 냉방병 예방이 필요한 사람
오미자차스트레스 해소, 피로 회복, 소화 개선스트레스, 피로, 소화 문제를 가진 사람
도라지차폐 기능 강화, 기침 완화폐 기능 약화, 기침과 목 아픔이 있는 사람
계피차항산화, 항염, 항균 효과, 혈당 조절따뜻한 차를 선호하고, 혈당 조절이 필요한 사람
대추차피로 회복, 면역력 강화, 신경 안정스트레스, 피로가 많고, 건강 음료를 찾는 사람
모과차감기, 기침 완화, 목 보호, 신경 안정감기, 목 아픔이 있거나 스트레스를 받는 사람

Leave a Comment

같이 보면 좋은 글
자궁에 좋은 차 요약 함께 읽으면 좋은 글(아래click)자궁에 좋은 차 에 대해 찾고 계시지요?현대 여성들은…
Cresta Posts Box by C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