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대체 음료 Best 7가지 총 정리

커피 대체 음료 요약

티내다 호박팥차

티내다 작두콩차

티내다 모과차

커피 대체 음료 에 대해서 찾고 계시죠?

심리상담사 출신 티소믈리에가 운영하는 티내다 입니다. 

이 글에서는 커피 대체 음료 에 대해서 소개드릴 예정입니다.

선정한 기준은 카페인이 없지만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차 종류를 선별해 보았습니다. 커피를 조금씩 줄이면서 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지면 건강도 많이 개선 될 수 있으니 꼭 한번 실천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세요 🙂

작은 캐모마일 꽃봉오리가 캐모마일 차 두잔과 함께 있음

카모마일차

카모마일 차는 고유의 부드럽고 달콤한 꽃 향기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나 저녁에 커피를 피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에는 진정 효과가 있는 성분이 들어있어, 스트레스나 불안을 느낄 때 마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잠들기 전에 마시면 좋은 수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커피의 쓴맛이나 강한 향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카모마일 차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좋은 대체품이 될 수 있습니다.

루이보스 원물이 접시위에 한가득 놓여져 있고 뒤쪽에 루이보스차 한잔이 보임

루이보스차

루이보스 차는 부드럽고, 약간의 견과류와 같은 고유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루이보스 차는 카페인이 전혀 들어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불면증, 불안, 빠른 심장 박동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루이보스에는 강력한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는 몸의 산화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루이보스 차는 소화를 도와주는 특성이 있어, 식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유리잔안에 얼음,오렌지, 풀잎들이 함께 있는 붉은 빛깔의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차

히비스커스 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불면증, 불안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히비스커스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심장 건강을 증진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히비스커스 차는 소화를 도와주는 성질이 있어, 커피 대신에 식후에 마시기 좋습니다.

레몬이 여러개 놓여져있고 가운데에 노란색의 레몬밤차

레몬밤차

레몬밤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커피의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고 마실 수 있습니다. 특히 저녁이나 밤에 마시기 좋아서 수면 질을 해치지 않습니다.

레몬밤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커피로 인한 불안감이나 긴장감을 느낄 때 레몬밤차를 마시면 좋습니다.

레몬밤차는 소화를 도와주는 효과가 있어, 식사 후 마시면 소화를 도와줍니다.

레몬밤차의 상쾌한 레몬 향은 기분을 좋게 만들어주며, 커피의 진한 향과는 다른 경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흰색 차 받침대 위에 투명한 컵안에 들어 있는 매력적인 빛깔의 로즈힙차

로즈힙차

로즈힙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을 원하지 않는 사람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로즈힙에는 비타민 C와 같은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로즈힙차는 소화를 촉진시켜주는 성질이 있어, 식사 후 마시면 좋습니다.

로즈힙차는 편안한 휴식을 취하고 싶을 때 마시기 좋으며,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시켜 줄 수 있습니다.

초록색 나뭇잎들이 주변에 있고 천 소재의 받침대 위에 페퍼민트차

페퍼민트차

페퍼민트 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으로 인한 부작용(불면증, 떨림 등)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따라서 저녁이나 밤에 마셔도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에는 소화를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식사 후에 마시면 소화를 촉진시켜줍니다. 커피는 때로는 위에 무리를 줄 수 있지만, 페퍼민트차는 위를 부드럽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를 마신 후 나쁜 입냄새를 걱정하는 사람들에게 페퍼민트차는 좋은 대안이 될 수 있습니다. 페퍼민트차는 입안을 상쾌하게 해주며, 나쁜 입냄새를 줄여줍니다.

생강원물 두세개가 주변에 놓여져 있고 유리잔안에 든 생강차

생강차

생강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커피의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들이나 잠들기 전에 마시기 좋습니다.

생강은 소화를 도와주는 특성이 있어, 식후 불쾌감을 느낄 때 마시면 좋습니다.

생강차는 체온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어, 추운 날씨에 따뜻한 음료로서 커피를 대체하기 좋습니다.

커피 대체 음료 에 대한 글 잘 읽어 보셨나요?

글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차를 찾은 것 같다면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티소믈리에게 운영하는 티내다 매거진에서는 차와 관련한 유익하고 재미있는 글들이 많으니 꼭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

 

커피 대체 음료 요약

차 이름효능
카모마일 차수면 개선, 소화 개선, 스트레스 완화부드럽고 달콤한 꽃 향기
페퍼민트 차소화 개선, 신경 안정, 체내 독소 제거상쾌하고 강렬한 민트 향
루이보스 차항산화, 심장 건강, 알레르기 완화부드럽고, 약간의 견과류 풍미
히비스커스 차혈압 조절, 면역 체계 강화산미를 가진 과일 같은 풍미
레몬밤 차스트레스와 불안 완화, 수면 질 개선신선하고 달콤한 레몬 향의 허브 맛
생강차소화 촉진, 면역 체계 강화, 염증 완화강렬한 스파이시한 맛과 따뜻한 향
라벤더 차신경 진정, 수면 개선깊은 꽃 향과 약간의 스위트니스
로즈힙 차면역 체계 강화, 피부 건강산뜻하고 과일 같은 맛, 약간의 산미

Leave a Comment

같이 보면 좋은 글
둥굴레 차 효능 6가지 함께 읽으면 좋은 글(아래click)둥굴레 차 효능 에 대해 찾고 계시지요?둥굴레차 는…
Cresta Posts Box by CP